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국민 유아책상 일룸 팅클팝 그로잉 땅콩책상+윙키즈 의자 리뷰

유아책상하면 가장 많이 떠올리는 제품이 일룸 팅클팝 그로잉 책상입니다. 일명 땅콩책상이죠. 저도 2년째 사용중인데요. 안전하고 예쁜 디자인에 E0등급 목재, 3단계 높이 조절로 활용도가 정말 좋은 제품이라서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책상, 의자 모두 내돈내산이랍니다.

 

일룸 팅클팝 그로잉 책상

팅클팝 책상에도 종류가 다양한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피넛형 1200 제품입니다. 둥글둥글한 디자인으로 너무 예뻐요. 그 외에도 둥근 직사각형, 클로버형 디자인이 있습니다. 클로버형은 가로세로 800 사이즈로 온라인몰 전용이라 매장에는 없는 제품입니다.

 

가운데 팅클팝 직사각형 1200 / 오른쪽 팅클팝 클로버형 800 출처 :일룸 홈페이지


위의 디자인들은 모두 3단계 높이조절이 가능한 그로잉 책상입니다. 좌식형으로 높이조절이 되지 않는 제품도 있으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땅콩책상, 윙키즈 의자 가격

일룸 팅클팝 그로잉 피넛형 1200 책상 가격 169,000
일룸 윙키즈 의자 가격 159,000 x 2
총 48만7천원

 

일룸 땅콩책상 컬러

컬러도 종류가 꽤 다양한 편인데요. 저는 윙키즈 의자와 함께 연보라색 세트가 너무 눈에 들어와서 연보라색상으로 바로 구매했습니다. 모두 요즘 감성에 맞는 예쁜 컬러들이죠 :)

 

높이조절하는 법

그로잉 책상은 3단계 높이조절이 가능하구요. 처음 구매할 때 설치기사님이 1단계로 맞춰주시고 나머지 다리부품은 비닐에 넣어서 보관했습니다.
높이조절 하는 법은 다리 맨 밑부분을 오른쪽으로 돌리면 짧아지고, 왼쪽으로 돌리면 길어집니다. 조절이 아주 쉽고 간단해요. 책상다리 구멍마다 숫자가 있어서 다리 4개 모두 맞추기 편리합니다. 저는 현재 6살아이 키 115cm 2단계에서 높이 5단으로 사용중입니다.

 

팅클팝 피넛책상 장단점

장점 

1. 디자인이 예쁘고 안전하다. 모서리가 없고 책상 상판 테두리가 쿠션감있는 고무로 되어있어서 아이가 다칠 염려가 없어요.

 

2. 높이 조절로 초등학생 저학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제일 높게 했을 때 바퀴달린 책상의자랑도 사용이 가능해서 초등 저학년까지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점

1. 무거워서 다리 높이 조절이 조금 힘들다. 다행히 책상은 한번 조절해두면 건드릴 일이 별로 없습니다.

 

2. 유아책상치고는 비싼 가격, 초등 저학년까지 뽕을 뽑아야 합니다. :) 일찍 구매하는 게 돈 아끼는 방법입니다.

 

 

땅콩책상 관리 꿀팁!!

 저는 상판에 사이즈 딱 맞는 투명 고무매트를 깔아서 사용중입니다. 아이들이 낙서도 많이 하고 스티커도 붙여놓았지만 매트를 들면 마음에 안정이 와요ㅎ
네*버에 팅클팝 책상 매트 검색하시면 모양별로 판매하는 곳들이 몇군데 있으니 비교해보고 구매하세요.

 

 

 

윙키즈 의자

이미지 출처 : 일룸 홈페이지

 

윙키즈 의자도 팅클팝 책상과 마찬가지로 다리를 돌리면 높낮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앞뒤로 엉덩이 깊이감도 조절할 수 있고, 탄탄하고 편안하게 쓰고 있는데 이 의자도 장단점이 굉장히 뚜렷합니다.

 

일룸 윙키즈 의자 컬러

이미지 출처 : 일룸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 일룸 홈페이지

 

윙키즈 의자 장단점

장점 

1. 묵직하고 탄탄해서 아이들이 의자에 올라서도 다칠 위험이 적다. 물론 의자에 올라서지 않도록 교육해야겠지만 돌쟁이 둘째가 언니 따라한다고 많이 올라가 있는데 안정감있게 잘 쓰고 있습니다.

 

2. 편하다. 어른이 앉아도 편하다. 쿠션감도 좋고 등을 잡아주는 부분이 편해서 아이 학습지 봐줄 때 같이 마주앉아서 사용합니다.

 

3. 디자인이 예쁘다. 일룸 키즈가구 디자인은 대부분 다 너무 예쁩니다. 곡선이 귀여운 느낌도 주고 인테리어효과도 있습니다.

 

단점

1. 무겁다보니 아이들이 앞뒤로 밀면서 사용하면 다리 높낮이가 바뀐다. 

 

2. 다리 높이를 많이 조절할 때 힘들다. 이것도 무게감 때문인데요, 다리를 돌리면서 조절해야하는데 약간 뻑뻑한 편입니다.

 

3. 인조가죽이라 낙서 관리가 어렵고 벗겨지거나 갈라질 위험이 있다.  물티슈로 박박 닦으면 벗겨질 수 있어서 마른 걸레로 닦아주는데 그러다보니 낙서 지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4. 비싸다. 유아 의자가 하나에 159,000원ㅠㅠ 저는 탄탄하고 편해보이는 디자인에 끌려 질러버렸습니다.

 

결론은 묵직해서 안정감있고 튼튼해서 참 좋은데 또 묵직해서 높이조절이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편안해서 비싸지만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